광명푸르지오 포레나 입주자 박람회 후기

입주예정일 2달 전 입주자 박람회에 다녀왔다.

언제 입주하나 오매불망 기다렸는데 시간이 금방 흘러서 입주를 이야기하고 있다니 새삼 놀라울 뿐😲

 

입주자 박람회 전에 입주예정자 카페에 업체 홍보글이 매일 매일 올라와서 방문 전에 확인 가능하다!

방문 전에 견적상담도 받을 수 있고 계약도 유선상으로도 가능해서 현장 안 가고 계약하는 분들도 계셨다.

 

나는 사전점검 업체만 인터넷으로 계약하고 나머지는 현장에서 고민 하기로 했다.

 

입주박람회에서 계약을 하게되면 좋은 점?

1) 여러 품목을 한 번에 계약할 수 있다.

2) 입주예정자협의회와 주관사가 있어서 불편사항을 직접 해결하지 않아도 된다.

3) 가전 구매 시 할인율이 높다 (여러 품목 구매시 더 할인받는다.)

4) 당첨될 수 도 있는 부수적인 이벤트가 있다.

 

커튼, 가전, 인테리어, 중문, 입주청소, 줄눈, 탄성 코팅 등 다양한 업체가 한 곳에 모여서 있기 때문에 하루에 다 가계약할 수 있어서 좋다.

하지만 일부 업체의 경우 우선 가계약하고 가세요 진행으로 진지한 고민은 집에 와서 다시 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건 가전 분야였다.

이미 한차례 가전 상담을 받으러 오픈 매장에 갔었는데 물건 설치까지 3개월 이상 소요 되기 때문에

미지근한 대응과 견적을 받았었는데 입주 박람회는 분위기가 180도 달랐다.

어떤 식으로 진행할 거고 매장에 오셔서 상세 견적을 받으시는 게 좋다고 말씀해주시는데 방문해도 괜찮겠다고 느꼈다.

 

🗣️이 당시 내가 놓친 것 중 하나가 가전은 사전점검 하고선 고르는 걸 추천한다.

요즘은 패널 색상도 다르고 설치 위치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점검 후 확정 하는 게 좋다.

 

첫 입주박람회이다 보니 어디까지 시공하는 게 맞는 건지 좋은 건지 감이 안 왔다.

다들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업체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진행해도 좋다고 느꼈다.

 

입주박람회 단점?

1) 시공이 들어가는 분야는 가격이 높다.

2) 미리 고민하고 가지 않으면 시간이 부족하다.

3) 참여 업체는 한정적으로 비교군이 적다.

 

사전조사를 안 한 분야는 상담을 받아도 흥미가 없다 보니 당시에는 해야겠다 생각이 안 들었다.

입주박람회가 끝나고 보니 입주박람회 가격이 전반적으로 높았다. 이점은 많이 놀랐었다.

그래서 계약한 업체 중 몇 개는 다른 업체로 변경했다 적은 금액 차이였다면 그대로 진행했을 텐데 아쉬움이 있다.

 

 

입주 박람회 통해서 시공 분야가 다양할걸 새롭게 알게 되고 우리는 아직도 고민 중이다

가전과 입주 청소만 정하고 나머지는 미정 🤦

 

후기도 천천히 남겨보겠다.